본문 바로가기

이탈리아가정식요리

이탈리아홈쿡 - 불고기피자- 홈쿡으로 소화 잘 되는 피자 만들어 봐요.

728x90

이탈리아 피제리아(Pizzeria)를 가면
참 다양한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피자에 요즘 애들이 좋아하는
감자튀김을 얹는 것이나
파인애플을 얹은 것,
네 가지 치즈맛 피자,
야채를 얇게 저며 얹은 베제타리언 피자
등등..

ㅎㅎ 저는 음식처럼 문화적 성향이 강한 것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피자에 대한 자부심이 가득한 이탈리아 사람들이
파인애플 피자를 무슨 벌레 보듯하는걸 보면
그냥 웃고 말아요.

왜냐면 저는 파인애플피자 좋아하거든요.

아무튼 오늘은 불고기 피자를
해 볼 거예요.


살시치아(Salsicia)를 얹은 피자는
우리나라 불고기 피자와 비슷합니다.

이 살시치아는 살라메를 만드는 것과 같은데

살라메(Salame)는

돼지고기를 다져서
소금과 후추 등등을 넣고 동물 내장에 넣어 말리는 반면

살시치아(Salsicia)는

신선하게 바로 구워서 먹게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밑간을 한 고기라 우리나라의
불고기 피자와
같은 맛이 납니다.

그럼 불고기피자 한번 해 볼까요?

저는 슈퍼에서 산 살시치아를 썼는데요,

(불고기 토핑은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간 돼지고기(250g)에다가 미림을 한 숟가락 넣고
후추와 소금,고추가루,마늘즙을 적절하게 넣어서
버무려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다른 양념은 넣지 말아 주시구요,
향이 너무 강하면 고유의 피자 맛을
잃을 수 있어요.
그리고 양을 좀 넉넉히 하시면
납작하게 랩에 싸서 냉동실에
보관하시고
다음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준비재료

박력분 330g
빵용 이스트 7g
설탕 3g
소금 5g
따뜻한 물 270ml


모짜렐라 3개(300g)
토마토소스 200g
올리브 60g
불고기(살시치아) 250g
양파 반 개
바질 몇 잎


따뜻한 물에 빵용 이스트를 넣고
설탕 2g,소금 4g을 넣고
녹여 주세요.

그리고 박력분에 넣고 대충 밀가루가 섞였을 때까지만
버무려 주시고요, (너무 치대지 않습니다.)
올리브유를 조그만 부어서 발라주며

저는 대충 반죽을 펴 줬어요.
(반죽해서 바로 넓게 펴서 오븐에 넣어 주고
숙성되면 바로 오븐을 켜고 구우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글루텐을 적게 형성시키기도 하고
면이 덜 질겨지게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의
실 수 할 수 없는 숙성 방법!!
(가끔은 숙성이 안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 방법은 확실해요!)

오븐을 아래위 가열로 해서
1분만 가열시킨 후
바로 넣어서 오븐 문을 닫고 2시간
숙성시켜 주세요.


2시간 후

잘 숙성이 되었습니다.
반죽을 꺼내지 말고 바로 오븐을
아랫부분 250°C 로 해서 25분간 가열해 주세요.

( 그냥 막 반죽을 넓게 펴 줬더니
보기엔 별로네요.
예쁘게 하시고 싶으신 분은
밀대로 예쁘게 펴서 오븐에 넣어 주세요.)

그동안
토핑 재료를 준비할 거예요.
올리브를 썰고 살시치아를 뜯어서
준비해 주시구요,
이제 보니 참 야만적으로 요리를 하는군요.ㅎ

양파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25분이 지나면 오븐에서 구워진 반죽을 꺼내서 토마토소스를 발라 주세요.

그 위에 살시치아를 올리고

양파와 올리브도 얹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모짜렐라도 얹어 줍니다.
또 뜯어서 얹었네요.
아~늘 이렇게 뜯어서 모짜렐라를 얹어 주다 보니...
볼수록 야만스럽네요.ㅜㅜ 죄송...

아무튼...
이제 오븐에서 윗부분 그릴로 만
10분 가열해 주세요.
(요리판은 늘 중간에 두고 익혀 주세요.)







간단한 설명과 함께 음악도 넣었어요.
잠시나마 릴랙스 한 순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맛있게 잘 되었네요.


바질도 투척해 줬습니다.

넘 맛있는 피자입니다.

먹으면서도 감탄입니다

늘 건강하세요.❤